HSBC은행 신입행원

Posted by 세린(Serene)
2019. 7. 10. 11:41 외국계 취업 & 채용 정보/채용 공고

오늘은 HSBC 은행에서 신입행원 모집하는 공고를 가져왔습니다. 국내 은행들과는 달리 외국계 은행은 수시로 신입을 뽑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HSBC는 아시는 바와 같이 개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다방면에 비즈니스를 하는 세계적인 금융기관이고 그만큼 네임밸류도 높습니다. 한국지사는 은행업무, 증권업무 및 펀드 일반사무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현재 모집 중인 공고는 '신입행원'인 것으로 보아 은행 업무를 담당할 사람을 뽑는 것 같습니다.

 다만, HSBC의 금번 신입행원 채용은 계약직입니다. 사실 최근에 있었던 HSBC 신입 행원 채용공고는 대부분이 계약직이었는데요. 정규직 전환 가능성을 내비치고는 있지만, 많은 기대를 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현직자들의 재직 후기를 보면 계약직에서 정규직으로 전환이 되는 경우가 드물다고 합니다. 물론 무기계약직으로는 전환이 될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만, 정규직과의 처우에 차별이 있는 것 같습니다. 

향후에 HSBC에서의 경험을 기반으로 타 외국계 은행에 중고신입 혹은 경력직으로 가실 예정이신 분들, 아니시면 국내 은행권의 신입 공채에 지원하실 예정인데 경력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이번 채용이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면 은행권으로 갈 커리어가 확실치 않거나, 두루뭉술하게 금융권 중에 어딘가를 희망하시는 정도라면 금번 신입행원 채용에 신중하게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정규직 보장이 되지 않는 상황에서 1년(길어봐야 2년)의 은행원 경험을 쌓고, 향후에 이직이 잘 되지 않았을 때 잘못하면 낙동강 오리알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만일 HSBC 이전에 다른 은행에서 근무했던 경험도 있어서 추후 경력직 모집을 할 때 지원할 수 있을 정도라면 얘기가 다를 수 있겠지만, 아무리 HSBC라고 할지라도 외국계 은행이라는 곳 자체가 많지 않기 때문에 1년이라는 경력을 갖고 있는 사람에게 적합한 채용공고가 나지 않는 다거나, 다시 또 어딘가에 계약직으로 입사를 해서 더 많은 경험을 쌓아야 한다거나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HSBC 출신 은행원이라면 타사에 채용공고가 났을 때 이직하기는 쉽긴 할겁니다. 국내에 들어와있는 외국계 은행 중에서 규모도 큰 편이고, 모르는 사람이 없는 은행이니깐요. 그렇기 때문에 계약직 포지션이라도 경쟁이 치열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공고는 아래 댓의 URL을 참고해주시고, 입행지원서는 영문으로 작성하신 뒤 이메일로 제출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