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투자기업 채용 박람회 - 외국계기업 박람회 @코엑스

Posted by 세린(Serene)
2019. 5. 21. 11:32 외국계 취업 & 채용 정보/취업 정보

외국계기업 채용박람회라고 할 수 있는 '외국인 투자기업 채용 박람회'가 오는 6월 4일-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외국계 기업들만 모아놓고 하는 채용박람회가 잘 있지 않기 때문에 코엑스에서 매년하는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는 규모가 굉장히 큰 행사입니다. 금년도 참여 기업들로는 AIA, 씨티은행, 지멘스, 써모피셔, 바이엘, HP, 이케아, EA, 아디다스, 하이네켄 등 역시 다양하네요!

 

2019외국인투자기업

사전등록도 가능하고, 당일 현장에서의 등록도 무료로 가능하기 때문에 외국계기업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사전등록을 통해서는 채용상담과 심층면접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어떤 외국계 기업이 어떤 채용을 진행 중인지도 사전에 살펴 보실 수 있으니, 홈페이지인 https://www.jobfairfic.org/v19/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꼭 내가 관심있는 기업이 아니더라도 각 기업의 채용담당자들이 오는 행사이기 때문에 외국계 기업 전반에 대한 채용 동향과 프로세스를 살펴보기 좋은 기회 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몇몇 기업의 채용공고를 살펴보니 인턴부터 경력직까지 다양한 직급 및 직무에 대한 채용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신입의 경우 일부 인턴 채용공고를 제외하고 나면 그다지 기회가 많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최소한 2-3년 정도의 경력있는 사람들을 뽑는 포지션이 주를 이루고 있네요.

 

만일 경력직이라면 본인의 국,영문 이력서를 지참하시면 현장에서 채용 담당자에게 본인을 어필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구직활동 중이신 분들이라면 꼭! 이력서도 지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물론 신입이라 할지라도, 본인이 하고 싶은 직무가 명확하고 관련된 활동(예: 아르바이트, 대외활동, 인턴 등)들을 적은 국,영문 이력서가 있다면 채용 담당자에게 추후 신입 포지션이 있을 때 기회를 달라고 미리 말해둘 수 있겠죠. 이는 경력직도 마찬가지인데, 그런 의미에서 이런 대외적은 박람회는 향후에 있을 채용을 준비하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관심있는 회사의 채용 담당자들에게 회사 분위기 등을 비교적 케주얼하게 물어볼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입니다.

 

본 행사가 주중에 진행되는 만큼, 저도 하루 정도 연차를 쓰고 행사에 참여하고자 생각 중입니다. 제가 평소 관심이 있던 기업이 금번 행사에 참석하기도 하고, 그 외에도 각 회사의 채용 담당자를 알아두면 향후에 도움이 될 요소가 많기 때문입니다.